«   2019/1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ags
more
Archives
Today
27
Total
1,681,324
관리 메뉴

올해는 머신러닝이다.

Flutter Study #1 - Flutter 기본 구조 살펴보기 본문

스터디/Flutter

Flutter Study #1 - Flutter 기본 구조 살펴보기

리엑티브한 행복한 수지아빠 2018. 9. 6. 17:17


Flutter 시작하기.


Flutter 카카오톡 오픈 채팅방 바로가기 : https://open.kakao.com/o/gsshoXJ


Flutter는 구글에서 나온 모바일 프레임워크입니다. Reactive Native 와 비슷하다고 보면 될것 같습니다. 네이티브 성격을 가진 하이브리드 앱인 셈이죠.

무엇보다 강력한 점은 각 플랫폼(Android, IOS)에 있는 대표 디자인 즉 메테리얼 디자인을 손쉽게 짤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플랫폼별로 다르게 나올수가 있는데 그 이유는 메테리얼도 플랫폼에 맞게 바뀌어서 나올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만약 IOS 에서 특유의 시스템을 이용하고 싶으면 쿠퍼티노 위젯을 사용하면 됩니다.

그 외에도 안드로이드 스튜디어, 비쥬얼 스튜디어 코드등 통합 IDE 도 사용 가능한 점이 큰 메리트입니다.

더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공식홈페이지를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구조

헬로우 플러터를 우선 보는게 중요하죠.

각 플랫폼별로 플러터 프로젝트를 생성합니다.

(vscode 에선 view -> 명령 팔렛트 -> flutter new project 선택)

그리고 실행을 해봅니다. ( 터미널에서 flutter run )

중요한건 화면까지 뛰우는 구조인데.

중요한건 4가지를 보시면 됩니다.

  1. import
  2. main 함수 생성
  3. main에 widget 추가
  4. 그 위젯을 화면에 추가

코드로 살펴보겠습니다.

import 'package:flutter/material.dart';

void main() {
  var app = MaterialApp(
    home: Text('Hi there!'),

  );

  runApp(app);
}

그럼 다음과 같이 투박한 화면이 나옵니다. ^^;;

그럼 다음시간에는 좀 더 위젯을 추가하도록 해보겠습니다.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