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http://appsforge.tistory.com/169

우리나라 시각으로 지난 새벽  (북미기준 8월 1일 월요일) 어도브(Adobe)사가 새로운 프로그램을 발표했습니다.

이번에 새로 발표한 프로그램은 놀랍게도 HTML5 웹 애니메이션 도구인 Edge™ 입니다.

그동안 플래시(Flash)만을 고집해오던 어도브 였죠. 

하지만 아이폰과 아이패드가 전세계적으로 유행하면서 플래시의 황혼이 찾아왔습니다.

아이폰과 아이패드에서 사용되는 iOS에서는 Flash를 지원하지 않기 때문이었죠.

애플과 어도브가 극도로 사이가 좋지 않은 탓도 있지만 iOS의 보안체계로 인해 플래시를 지원하는 것은 거의 불가능하다고 봐도 과언이 아니었으니까요.

수많은 사람들이 아이폰과 아이패드를 사용하고 있고 그에 맞추어 많은 웹사이트들이 플래시를 사용하지 않는 방향으로 웹이 바뀌고 있는 것이 현재 추세입니다.

결국에는 어도브가 플래시 무비를 HTML5로 전환하는 방식을 선보이기에 이르렀죠.

그런 상황에서 이번 Edge™의 출현은 참 눈여겨 볼 필요가 있다고 보여집니다.


Edge™는 과연 무엇인가?

 
Edge™는 플래시와 비슷한 HTML5 기반의 웹 애니메이션 저작 도구입니다.

정확하게 말하면 HTML5CSS5, 그리고 JavaScript 를 이용하여 웹 애니메이션 컨텐츠를 만드는 도구입니다.

원래 이 3가지를 이용해서 웹 애니메이션을 만들기 위해서는 상당한 코딩 작업이 필요합니다.

그런데 이번에 나온 Edge™를 이용하면 플래시를 만들 듯이 아주 편하게 HTML5 웹 애니메이션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플래시 수준의 인터페이스를 자랑하는 Edge™의 인터페이스


역시 대세는 HTML5인가?


점점 탈 플래시로 변화하고 있는 현재 웹의 추세로 봤을 때 차세대 대세는 역시 HTML5 같습니다. 

어도브도 아마도 그 대세에는 거스르지 못하는 것 같네요.

Edge™는 현재 Preview 버전을 어도브 홈페이지를 통해 무료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Adobe® Edge™ Preview 공식 페이지 링크 (Adobe 계정 가입 필요)

Windows용과 Mac용 두가지가 있으니 자신의 플렛폼에 맞는 것을 받아서 설치해보시면 될겁니다. 

아래 동영상은 이번에 공개된 Edge™의 Preview 동영상 입니다.


 

'Android > 추천사이트모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추천링크 모음  (0) 2014.12.12
안드로이드 추천 사이트 #3  (0) 2012.01.02
추천 안드로이드 사이트  (0) 2011.07.31
안드로이드 고급 참고 주소  (0) 2011.05.23
android 고급 팁 모음  (0) 2011.05.18

+ Recent posts